큐브 / 뻑뻑하다면 기름(큐브 윤활유)을 칠해보세요.
아이에게 큐브를 사준 지 4개월쯤 되었습니다.
처음엔 어려워하고 지루해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설명서 없이도 척척 맞추기 시작하더니, 요즘엔 시간 단축에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구입한 큐브는 루빅스 큐브입니다. 평이 좋고 나름 비싼(?) 큐브죠. 가격은 15,000원 정도...
그런데, 이 큐브가 많이 뻑뻑하답니다. 친구들 큐브를 해보니 아주 잘 돌아간다고 새로 하나 사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동네 문방구에서 큐브를 하나 샀습니다. 가격은 8,000원.
집에 와서 해보니 정말 잘 돌아갑니다. 가운데 부분이 곡선으로 되어 있어서 돌릴 때 걸리지도 않구요.
가격은 저렴한데 더 좋은 큐브라...
루빅스 큐브가 더 비싸고 평도 좋은데 뻑뻑한 이유가 뭘까...
그래서 인터넷을 이리저리 돌아다녀봤더니 큐브 윤활유가 있다고 합니다. 자전거 체인에 기름칠 하듯, 큐브에 윤활유를 칠하면 부드러워진다고 하네요.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3-5,000원 정도.
꼭 큐브 전용 윤활유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집에 있는 자전거 체인용 기름에도 큐브에 사용할 수 있다고 써있네요. (식용유를 사용하는 분도 있는 거 같습니다.)
큐브 안으로 빨대를 꽂고 기름칠을 했습니다. 여섯면 각각 조금씩 뿌려주었죠.
그랬더니, 몰라보게 좋아졌습니다. 그동안 기름칠 안하고 사용한 게 억울할 정도로요. 기름칠을 빼먹은 불량 큐브를 산 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만약 큐브가 잘 돌아가지 않는다면 새로 구입하지 말고 기름칠을 해보세요. 아주 좋은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